네이트판

[네이트판] 미혼 기혼 모임에서 정산 이렇게하는게 맞아요?

딱딱키보드 2024. 5. 9. 14:02
728x90
SMALL

29살 고등학교친구들 모임에 총 4명 있어요

친구 2명은 작년에 둘다 결혼해서 남편있고
저랑 다른친구 2명은 미혼이에요

근데 다같이 모일 때마다
친구둘의 남편 두명까지 합쳐서 총 6명이 밥먹고 술먹어요

근데 옛날부터 누가 남친델고와도
정산할때는 네명이서만 돈 나눠서 냈거든요

근데이 분위기가 계속 자연스레 이어지고 있는데
생각해보니 매번 결혼한 친구들은
자기랑 남편 둘이 먹은걸 1인이라고 치더라고요?
부부가 통장 합쳤으니까 돈을 한번 내는 개념이있어 그런건 그들 사정이고
사실상
성인 6명이 같이 술먹고밥먹은거잖아요?
근데 왜 매번 남편 2명이 먹은값까지 나랑 미혼친구가 나눠내줘야되는지
모르겠네요?;;

이건 남편데려오는 친구들이 센스껏 해줘야되는데
매번너무 당연하게 남편을 꼬박꼬박 데려오명서 정산 저렇게함
심지어 다른미혼친구 1명은 비혼족이에요 ㅋㅋㅋㅋㅋ

서로 불편할 말은 안하고 뭔일 생기면 응원해주는 좋은 친구들이지만
말 꺼냈다가 갑분싸될거같고 (전부 F들임)
한번 신경쓰이니까 이상해보이는데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도 나중에 남편 데려갈거니까 그렇다 쳐도
비혼주의 친구는 영원히 손해봐야할거 아니에요?
그친구는 그냥 별신경 안쓰는거같은데
제가 남편있는 입장이었다면 나서서 말했을텐데
저도 혼자내는 입장이라 뭔가 더 말하기그러네요

너무 이기적이고 그지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제가 예민한걸까요???
다들 이런경우 어떻게하세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