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판

[네이트판] 이혼가정 상견례 조언부탁드려요

딱딱키보드 2023. 5. 29. 17:47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예비신부입니다
저는 초등학교 때 부모님이 이혼을 하시고 엄마 밑에서 자랐습니다
아빠는 엄마의 허락 하에 매일 저를 보러오셨어요
제가 큰 이후로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아빠를 만나서 밥도 먹고 가끔 엄마와도 셋이서 먹기도 했어요 미운정이었는지...
현재는 두 분 다 재혼을 하셨습니다
양 쪽 다 3~4년정도 되었지만 저는 일찍 출가했기에 같이 살지 않아 엄마쪽 아저씨도 편하진 않고 아빠쪽 아주머니도 마찬가지세요

본론은 제가 다음 달에 상견례를 하는 데 엄만 아저씨와 같이
나가고 싶어 하세요 식장엔 친아빠가 가시구요

아저씨께서는 제가 편한대로 하는 게 맞다하고 계시고
아빠는 상견례와 식장에 사람이 다르면 되냐, 당연히 아빠가 상견례도 해야하지 않겠냐 라도 하세요

저도 아빠가 하면 훨씬 편하고 좋습니다..ㅠㅠ

엄마는 아무래도 법적으론 아저씨와 부부기 때문에 상견례는 아저씨와 하는 게 맞지않냐 하시는데.. 아무래도 아저씨의 눈치도 좀 보시는 것 같구요...

어떻게 해야 맞는 걸까요?ㅠㅠ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