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판

[네이트판] 시사촌 결혼식 vs 친한 지인 결혼식

딱딱키보드 2024. 5. 4. 13:35
SMALL

제 친한 지인 결혼식과 남편 사촌 결혼식이 겹쳤어요
남편은 사촌결혼식 가고 저는 지인 결혼식가면 안되나요?
물론 가족결혼식도 중요하지만 저한테는 지인 결혼식도 중요해서요
사정이 생기면 사촌결혼식에 집안에서 한명만 참석해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요
남편은 부부가 같이 움직여야지 따로따로 움직이는게 말이 되냐면서 화를 내서요

그렇게 따지면 명절에도 각자집에 따로 가지 뭐하러 함께 움직이냐고 하네요
그건 상관없는 주제라고 생각해요
우리는 그부분에서 가치관이 일치하고 함께 움직이니까 상관없지 않나요?
설령 따로 움직이는 사람이 있어도 각자의 가치관이 다르고 각자의 사정이 있는걸 그사람들이 다 틀렸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우리와는 다를뿐이죠
근데 남편은 사회 통념상 틀린거래요

남편은 가족이 항상 더 우선이고 중요하대요
남편에게 그런 가치관이 있다는건 이해해요
저랑은 생각이 다를 수 있잖아요
근데 남편은 제 생각이 무조건 틀린거래요

만약에 남편이 일때문에 바빠서 참석하지 못하면 우리집에서 한명은 가야하니까 제가 가겠지만 남편이 참석 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제가 빠질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아니래요
일은 일이니까 되는데 지인 결혼식이면 안된대요
저는 반대로 제 사촌 결혼에 남편이 다른일로 불참해도 괜찮다고 생각하거든요

말다툼 하다가 사촌결혼에 빠지려거든 알아서 하래요
니맘대로 하라고 하네요

남편은 못마땅해 하지만 맘대로 하라니 그럼 됐다고 했어요
저와 남편 생각이 달랐지만 아무튼 제 생각대로 행동하면 되니까요

근데 남편은 한숨쉬고 계속 짜증내는데
무조건 자기말만 맞다고 하니까 저도 답답해서
제 생각이 진짜 틀린건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