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판

[네이트판] 비혼 주의 친구 축의금 어떻게 해야하나요?

딱딱키보드 2023. 7. 20. 17:10
728x90
SMALL
고등학교때부터 친한 친구 5명이 있습니다


제가 첫 결혼이고, 한 친구만 비혼주의라 축의금을 어떻게 해야하나 해서요


친구는 안내고 싶어하는 눈치인데.. 저는 좀 서운하거든요


댓가를 바라고 한 건 아니지만 그 친구가 취직해서 독립 했을 때 저는 공기청정기 선물해줬구요


친구 부모님과도 사이가 좋아서 카톡에 생일이라고 뜨면 안부 인사 드리고, 선물도 보내드리고 그랬어요


집이 가까워서 친구 집에도 자주 놀러갔는데 같이 구조한 고양이를 친구가 키우고 있거든요 캣타워도 제가 사준거였고..


축의를 안해도 좋으니 밥먹고 사진 찍고 갔으면 좋겠는데 그냥 따로 보자고 정말 축하한다고만 하고 안오고 싶다는 눈치예요


사이가 멀어지거나 그런 적이 없는데 제가 눈치가 없는 걸까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