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판

[네이트판] 시댁에 한달에 몇번 가시나요?

딱딱키보드 2024. 5. 14. 16:09
728x90
SMALL

들 시댁에 한달에 몇번 가시나요..?

 
저는 올 초에 결혼했고 시댁에 한달에 두세번 정도 가고 있습니다.
자주 연락 하셔서 저녁먹으러 오라시는데 매번 거절하기도 어렵고 해서 
좀 덜 가는게 저정도에요.
 
지금은 시댁과 10분거리로 가까이살지만 이제 곧 이사도 가고
올해말에는 출산도 앞두고 있는데 
어제 저녁을 먹으면서 시어머니가 
너네 이사가고 애기 낳더라도 한달에 두번이상은 오라고 하시더라고요.
남편이 바로 거절하고, 시간되면 한달에 한번정도는 오겠다고하며
 
누나도 여기 집에 한달에 한번도 안오지않냐니까
시어머니는 시댁이랑 친정이랑 똑같냐며, 누나는 출가외인이라고 
저를 가르키며 친정 원래 자주 안가지않냐고하며 (최근에 임신하고 힘들어서 자주 못가긴 했어요)
누나도 시댁에는 일주일에 한번씩은 간다고 거짓말을 하시더라고요
(같은동네 살아도 일년에 몇번 안간다고 들었어요) 
 
제가 아무 반응이 없자 시아버지는 
너네 친정도 가야 하니까 시댁한번 친정한번씩 오라고하셨더니
시어머니가 안된다고 펄쩍 뛰시며
한달에 두번이상은 무조건 오라며 대답을 강요 하시더라고요.
얼굴을 자주 봐야 빨리 정들고 친해지고 가까워진다면서..
 
근데 전 시댁이랑 친해지고 정들고싶은 마음이 없어요.
적당한 거리 유지 하면서 살고싶어요.
 
그리고 시어머니도 본인의 시어머니랑 사이 굉장히 안좋으셔서 시댁이랑 연끊고 지냈다고 들었어요.
본인도 시댁이랑 가까이 안지내셨으면서 왜 저한테 그러는지..
 
가끔 시댁에 가면 저런소리 하실때마다 저는 거의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남편이 알아서 커트를 치지만 시어머니는 그 소리 그냥 다 무시하시고 
본인이 원하는 말만 무한 반복..
 
남편은 한귀로 듣고 그냥 흘리라는데 
그냥 넘어가려고 해도 자꾸 무한반복으로 저렇게 말씀하시니 스트레스 받네요..
좀더 강력하게 의사표시를 하는게 맞는걸까요?
 
 
----------------------------------------------
 
추가글
 
도움이 될만한 댓글들이 많았어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간혹 어떤 댓글에는
반반결혼이나 하고 그런 불만 얘기 하라거나
남편이 외벌이거나 시댁에서 지원이 많았냐고 하시는데
결혼할때 서로 예단, 예물 생략하고 
집 할때 시부모님이 아주 조금 보태주셨는데
저희 부모님은 그거보다 좀 더 보태주셨어요.
 
맞벌이고 제가 월급이 조금 더 많고
전 사회생활을 일찍시작하고 남편이 늦게 시작해서 
제가 남편보다 3-4배는 더 돈을 모아뒀습니다. 
 
돈이 문제가 아니라 이게 맞는건가 싶어서 
조언을 구하고자 올렸던 글입니다! 
 
 
 

 

 

728x90
LIST